삼성전자, 상반기 북미 TV 시장 점유율 35.6%…역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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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상반기 북미 TV 시장 점유율 35.6%…역대 최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7.30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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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3월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삼성 커브드 UHD TV 신제품 출시 행사.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역대 최고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확인했다.

30일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35.6%의 매출 점유율로 반기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6.2% 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북미 평판 TV 시장 점유율 (NPD, 매출 기준)
  '13年 '13年.上 '14年.上
삼성 32.30% 29.40% 35.60%
비지오 16.10% 15.80% 17.70%
LG 11.40% 11.50% 9.40%
샤프 5.80% 7.20% 6.30%
파나소닉 3.80% 4.50% 1.00%
소니 3.10% 2.90% 4.40%

또한 UHD TV 시장에서도 53.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7월 북미 시장에 출시한 UHD TV는 5개월 만인 12월 말 점유율 49.8%를 달성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그리고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삼성 UHD TV만의 제품 차별화 요소와 주요 유통과의 매장 전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최대 가전 매장인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커브드 TV 중심의 단독 체험공간인 샵인샵(Shop in Shop)을 미국 전역에 성공적으로 도입한 바 있다.

또한 60형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상반기 45.7%의 매출 점유율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UHD TV를 중심으로 한 라인업 구축과 커브드 TV라는 신규 프리미엄 카테고리를 창출한 전략을 구사했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 박광기 부사장은 “북미 선진시장에서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꾸준히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면서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TV 제품들이 고객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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