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소나기…일부지역 돌풍·천둥·번개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소나기…일부지역 돌풍·천둥·번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6.27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27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오늘 새벽 사이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렸으며 1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이 있는 반면 10mm 이하의 적은 비가 내린 지역도 있어 지역 간의 강수량 차가 매우 컸다.

오늘과 내일(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오늘과 내일(28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부터 모레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모레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지역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모레(29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된다.

내일(2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며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모레(29일)도 계속해서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