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패밀리, 52개국서 대규모 봉사활동
상태바
포스코 패밀리, 52개국서 대규모 봉사활동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6.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 봉사단원들이 포항 발산1리 인근 해역에서 수거한 불가사리, 폐기물 등을 옮기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봉사’ 테마로 전 세계 패밀리사와 함께 대대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는 16일부터 21일까지 ‘2014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POSCO Global Volunteer Week)’로 정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현지 법인에서도 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방문해 집수리, 환경정화,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테마의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18일에는 권오준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패밀리 임직원들이 서울 일원동 대청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과 급식소 벽화그리기, 배식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세상을 향하여(For A Better World)’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일주일간 총 52개국에서 5대 사회공헌사업 영역인 지역사회·글로벌인재·지구환경·문화유산·다문화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일관제철소 크라카타우포스코 임직원들은 제철소 인근 학교와 종교시설을 찾아 보수와 도색 등 환경개선 작업을 도왔으며 냉연강판 공장인 포스코베트남에서는 인근 병원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급식소를 찾아 배식지원 및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터키의 자동차강판 전문 가공센터인 포스코-TNPC에서는 터키 빈민가정 지원협회와 함께 바자회를 열어 직접 터키 전통음식 교즐레메를 만들고 판매수익금 전액을 빈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포스코가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나눔과 봉사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고 전 세계 포스코패밀리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0년 처음 시행한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