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KB금융그룹, 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공모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9.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KB부동산 통계 생산 3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주택통계에 대한 아이디어와 신규상품 제안을 받는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986년부터 30년간 주택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장 동향을 분석할 수 있는 주택가격통계를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2004년부터는 전국의 아파트 시세자료를 생산해 전 국민이 아파트가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앞으로 달라지는 부동산과 빅데이터, 금융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지표 생산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것이 목적이다.

KB금융은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주택을 포함한 부동산의 정확한 흐름과 시장 변화를 빠르게 읽는 것은 모든 국민의 관심 사안으로 대학생은 물론 부동산 시장과 통계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 또한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는 5일부터 본격적인 접수를 시작해 10월5일까지 진행된다. 수상자 선정 결과는 10월 중 발표 예정이다.

공모 방법 등 주요 내용은 http://www.kbfg.com/kbresearc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