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건설현장 함바식당 공개경쟁입찰로 선정
상태바
SH공사, 건설현장 함바식당 공개경쟁입찰로 선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2.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SH공사는 건설현장근로자식당, 일명 함바식당의 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공개경쟁입찰과 선정위원회의 심사로 식당운영자를 선정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SH공사가 마련한 최근 현장근로자식당 선정 및 운영 기준은 올해 12월말 구로구 항동지구 공사분부터 적용된다.

기준에 따르면 SH공사가 발주하는 200억원 이상 건설공사 현장에 건설현장근로자식당을 개설하고자 할 때에는 SH공사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맞도록 공개경쟁입찰과 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위원회는 SH공사 시공부서장, 시공사 2명, 외부업계 관련 전문가 5명, 관할구청 식품위생과 담당자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선정 이후에도 식당의 식품위생을 확보하기 위해 동일한 평가단을 구성해 건설현장근로자식당의 위생과 식사의 품질 등이 기준에 맞는지 여부를 평가하고 기준에 미달할 경우 그 정도에 따라 경고, 영업정지, SH공사 입찰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방안을 마련했다.

건설현장근로자식당은 그동안 시공사에서 수의계약으로 설치 운영해 오는 등 식당 운영권을 둘러싼 부조리 관행과 관리감독의 사각지대가 있었고 국민권익위원회는 2011년 3월 국토교통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 제도개선을 권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