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보다폰과 프레임워크 협약 체결
상태바
삼성전자, 보다폰과 프레임워크 협약 체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2.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보다폰과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공급을 위해 프레임워크 협약(Global Framework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임워크 협약은 삼성전자가 보다폰에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할 시 적용할 제품 규격 및 가격 등 기본적인 사업조건을 사전에 합의한 계약이다.
 
보다폰은 세계최대 규모의 글로벌 통신사업자로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터키 등 유럽국가를 중심으로 인도, 호주, 남아공 등 전 세계 30여 개 국가들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4억 명 이상의 이동통신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보다폰의 대규모 설비투자 계획인 '프로젝트 스프링(Project Spring)'의 네트워크 공급 벤더 중 하나로 선정됐다.
 
'프로젝트 스프링'은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의 증설과 업그레이드를 중심으로 한 보다폰의 대규모 투자 계획으로 총 사업금액이 70억파운드(111억불 규모)에 이른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보다폰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와 관련 솔루션을 수출할 수 있는 활로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에는 LTE 네트워크 장비만 아니라 GSM, 3G 장비에 대한 공급조건 등도 포함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네트워크 장비 사업의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와 유럽지역 글로벌 통신 사업자와의 사업 확대를 위해 '11년 영국 런던에 전문 네트워크 사업조직인 SNE(Samsung Networks Europe)를  신설하는 등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