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WC 2014 ‘삼성 개발자 데이’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MWC 2014 ‘삼성 개발자 데이’ 개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2.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에서 개최된 '삼성 개발자 데이'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이하 MWC)'에서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 2014)'를 26일(현지시간) 개최했다.

'삼성 개발자 데이'는 삼성전자가 2011년부터 진행해 온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컨퍼런스로, 애플리케이션 종사자들을 위한 MWC 행사장 내 전시 공간인 '앱 플래닛(App Planet)'에서 진행됐다.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S5',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가 발표됐다.

삼성전자는 '삼성 기어2'에 탑재된 타이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기어 SDK'를 발표해 개발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삼성 모바일 SDK 내에 속해 있는 '삼성 기어 핏'용 SDK도 발표해 향후 웨어러블 기기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헬스 관련 센서를 통해 축적된 사용자 건강 정보를 활용해 헬스케어 기기와 연동되는 건강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S 헬스 SDK'를 공개했다.

이외에도 '갤럭시 S5'의 지문 인식과 강화된 동작 인식 등의 신규 기능이 추가된 '삼성 모바일 SDK' 1.5 버전, 스마트 TV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작동하는 연동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 SDK' 등이 소개됐다.

이번 개발자 행사에는 신규 SDK 발표 외에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