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아이언맨’이 꿈꾸는 세계…『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상태바
살아있는 ‘아이언맨’이 꿈꾸는 세계…『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6.0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있는 ‘아이언맨’으로 미국 역사상 최고의 천재 사업가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의 공식 전기가 출간됐다.

일론 머스크는 Zip2, 페이팔을 거쳐 테슬라 모터스, 스페이스 엑스, 솔라시티까지 각기 다른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며 비즈니스의 지형을 바꿔놓은 인물이다. 그가 설립한 페이팔은 전자금융의 시대를 열었고 전기차 회사 테슬라 모터스는 장난감 취급받던 전기차를 고급차로 변신시켰다.

스페이스 엑스는 민간 우주왕복선 시대를 탄생시켰으며 공동 창업한 솔라시티는 태양에너지 시스템을 빠른 속도로 확산시키고 있다.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김영사)는 천재적 재능으로 미래과학의 판타지를 실현하는 일론 머스크의 삶과 실리콘 밸리에서의 성공 과정을 들여다본 첫 번째 공식 전기다.

오직 꿈 하나만을 좇아 미국으로 향했던 가난한 청년에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혁신가로 인정받기까지 일론 머스크의 삶을 치밀하게 담았다.

저자 애슐리 반스는 일론 머스크를 30시간 이상 독점 인터뷰했으며 그의 가족과 친구, 동료 등 300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났다.

우주 과학과 독서, 컴퓨터에 탐닉했던 유년 시절, 금융 시스템 혁명을 일으킨 페이팔 설립과 매각, 오직 꿈을 이루기 위해 수천 억 달러의 재산을 쏟아부어 설립한 스페이스 엑스의 로켓 개발 과정,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바꾼 테슬라 모터스의 성공까지 선구안을 가진 사업가이자 모험가로서 일론 머스크의 여정을 여러 관점에서 치밀하게 추적한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머스크 기업들의 숨겨진 히스토리를 최초로 공개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보낸 어린 시절 우주와 과학에 대해 몰두했던 소년의 꿈은 우주, 태양에너지, 인터넷이라는 각기 다른 산업 분야에서 모두 믿을 수 없는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그 결과물들은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지향하고 있다.

지구상의 어떤 기업가도 생각해낼 수 없었던 원대한 꿈을 추구하는 머스크는 부를 좇아가는 것이 아니라 인류가 멸망하지 않기 위한 구원의 길을 추구한다. 그리고 그 대담한 이상에 기술과 상업성을 융합해 혁신을 주도하고 현실로 바꾸어 나간다. 그 결과 인터넷을 통해 공간의 한계를 넘고 태양에너지로 유한한 지구의 자원을 보호하며 지구 너머의 대안을 찾아 다른 행성으로의 이주를 위한 우주왕복선을 만들어냈다.

그는 업적을 쌓아가며 자신의 비전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시선들을 잠재웠고 가장 위대한 사업가이자 존경받는 혁신가로 자리매김했으며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 되었다.

그는 말한다. “우리 자신의 그릇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크다. 그저 시도하라. 그것만이 혁신의 비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