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강원지역 폭설 피해 복구 지원
상태바
삼성, 강원지역 폭설 피해 복구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2.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시설 직원들이 강원도 양양의 한 노인의료복지시설(사랑의 집) 동을 잇는 통로 지붕에 쌓인 눈을 치우고 있다. (삼성 제공)

삼성그룹이 24년만의 기록적인 폭설과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영동지역에 총 5억원의 자금과 인력을 투입해 복구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은 강릉, 고성, 동해 등 폭설 피해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장애인 생활시설 등 170여개 복지시설에 시설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해 당장 필요한 난방용 기름, 제설 용품을 구매하고 피해 시설을 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폭설로 인해 지원이 필요한 강원 영동지역의 사회복지기관들은 오늘부터 17일까지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kwcsw.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해 지원 신청을 하면 긴급 우선순위에 따라 다음주 초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계열사들도 강원도 지역의 폭설 피해 현장 복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물산은 강릉 지역에 포크레인, 덤프트럭, 트레일러 등 제설장비를 긴급 투입했고 본사 임직원 자원봉사단 160여명을 파견하여 독거노인과 고립된 가옥의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폭설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지난 주말부터 비상근무를 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현장 출동인력을 3천명 추가하여 눈에 파묻혀 고립된 차량의 견인, 한파로 방전된 배터리의 충전 등 긴급출동 요청에 24시간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