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 특화 거치식 신상품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로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상품 패키지 ‘IBK중기근로자 패키지’를 완성했다.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는 1인당 1계좌만 가입 가능한 1년제 거치식 상품으로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2억원 이내이며 i-ONE Bank(개인)와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시장금리에 연동돼 가입시점에 확정되고 우대금리 최대 연 0.4%포인트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4.30%(9월 25일 세전 기준)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가입시점 중소기업 근로자로 확인되는 경우 연 0.2%포인트, 계약기간 중 기업은행으로 6개월 이상·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보유 시 연 0.1%포인트, 가입일 이전 6개월 이내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만기해지하거나 가입일 또는 만기일에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보유한 경우 연 0.1%포인트로 간단하게 구성돼있다.
또 상품에 가입한 중기임직원에게는 다양한 학습과정(어학·자격증·요리 등)을 수강할 수 있는 IBK사이버문화센터를 무료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과 IBK중기근로자 패키지(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보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상품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0명)와 BBQ 치킨 기프티콘(200명)을 제공하고 IBK중기근로자패키지 보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300만원(3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 i-ONE Bank(개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를 포함한 금융상품 패키지 가입을 통해 중소기업 임직원이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리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니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