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편의성 높이는 TV 자막 설정 기능 도입
상태바
넷플릭스, 시청 편의성 높이는 TV 자막 설정 기능 도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3.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는 개인별 니즈에 따라 자막 크기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TV 자막 설정 기능’을 도입하며 시청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외화와 우리말 콘텐츠에도 자막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새로운 시청 표준으로 부상하며 지상파 방송까지 자막을 도입하고 있다. 콘텐츠 자막 시대를 선도한 넷플릭스가 이번에는 TV 자막의 크기와 스타일 변경 기능을 도입해 회원별 맞춤형 콘텐츠 시청 환경을 강화한다.

‘TV 자막 설정 기능’을 통해 자막 크기를 작게·중간·크게 등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자막 스타일도 4개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흰색 텍스트에 배경 없이 검은색 그림자가 더해지는 그림자 효과를 포함해 검정색 배경에 흰색 텍스트의 어둡게 버전, 검정색 배경에 노란색 텍스트의 대비 버전, 흰색 배경에 검정색 텍스트의 밝게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TV 자막 설정 기능은 일반 자막을 포함해 청각장애인용 자막에도 모두 적용 가능하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소음이 심한 곳이나 조용히 시청해야 하는 환경에서도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자막과 함께 콘텐츠를 보길 원하는 시청자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넷플릭스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훌륭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뿐만 아니라 회원분들의 시청 경험을 증진할 수 있는 기능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회원별 맞춤형 시청 환경을 제공해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지속 중이다. 지난해에는 취향에 따라 한층 세밀한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고자 개별 콘텐츠에 강한 호감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예요!’ 기능을 도입했고, 이외에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동일한 작품에도 기존 시청 기록을 바탕으로 취향별 다양한 포스터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