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RAV4 플러그인 PHEV 출시…복합 주행모드 기준 최대 63km
상태바
토요타코리아, RAV4 플러그인 PHEV 출시…복합 주행모드 기준 최대 63km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2.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콘야마 마나부 대표가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토요타코리아 제공]
토요타 콘야마 마나부 대표가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토요타코리아 제공]

토요타코리아는 21일 잠실 커넥트투에서 ‘모두를 위한 전동화’ 전략 아래 올해부터 출시되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의 신호탄으로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요타 RAV4는 1994년 첫선을 보인 이래 크로스오버 SUV 시장을 개척해온 모델로 현재의 5세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토요타 브랜드가 국내에 데뷔한 2009년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인 RAV4는 현재 5세대로 거듭나며 크로스 옥타곤 콘셉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TNGA 플랫폼을 통한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으로 지난 한 해 토요타코리아 전체 판매량 중 약 40%를 차지한 토요타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E-부스터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배터리 충전을 통한 EV 주행과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가솔린 주행이 모두 가능한 PHEV 모델이다.

또한 효율성과 운전하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킨 모델로 복합 주행모드 기준 최대 63km의 EV 주행을 비롯해 시스템 총출력 306마력, E-Four(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완성된 강력한 퍼포먼스와 시원한 가속감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에 출시된 토요타 모델 중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가 최초로 적용됐으며 스포티한 감성에 디테일을 더한 내∙외관 디자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에 특화된 4가지 주행모드, 더욱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등 상품력이 한층 강화됐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토요타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효율성과 실용성, 전기차의 충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모델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장거리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고객에게 적합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은 5570만원(개별소비세 3.5%)이다.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26일부터 전국 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한 전 모델 시승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