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 100명 공개 모집
상태바
국토부,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 100명 공개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2.13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전세수요가 많은 청년층이 ‘안심전세 App’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심전세 App’은 전세사기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돼 지난 2일 출시됐으며 시세 등 전세계약 시 확인해야 할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약 셀프테스트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하고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국토부는 청년홍보단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청년 주도로 ‘안심전세 App’의 저변을 확대해 부동산 거래 경험이 적은 청년층을 전세사기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계획이다.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 모집은 국토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전세사기 예방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자격기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국토부에서 지원동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고려해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오는 24일부터 개별연락을 통해 결과를 안내할 계획이다.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후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온라인 홍보 챌린지, 길거리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고, 활동증명서 발급과 함께 활동과정에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소정의 경품도 지급된다.

국토부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00명 외에도 청년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청년정책위원단과 청년온라인패널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추가모집(공개모집과 동시 진행)해 전세사기 예방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도를 올리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