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친환경 맞춤형 가전으로 미국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삼성전자, 친환경 맞춤형 가전으로 미국 시장 공략 강화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2월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에 참가해 지속가능성과 맞춤형 경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KBIS는 전 세계 42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명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로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전문업체 데이코와 함께 1003㎡(약 30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연결성을 중심으로 맞춤형 가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KBI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전면에 제품·서비스부터 파트너십까지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강조한다.

생활가전제품 생산부터 유통·사용·폐기까지 제품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전시하며, 특히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소개한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들의 소모 전력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한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가전 기기의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AI 절약 모드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태양광 패널 전문업체 한화 큐셀,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 브랜드 SMA을 비롯해 에너지·유틸리티·IT·전자 등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미래형 친환경 주거형태인 ‘넷 제로 홈’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소개한다.

이 밖에도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저감 세탁기, 내구성이 강화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컴프레서 등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제품과 핵심 부품도 함께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한층 풍요롭고 편리한 삶을 제안하는 초연결 경험도 선보인다.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커진 32형 스크린이 탑재돼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다양한 기기를 한 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와 내부 탑재 카메라와 AI 프로 쿠킹 알고리즘으로 메뉴를 인식하고 최적의 조리값을 추천해줄 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통해 조리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월오븐 등을 소개한다.

또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돼 작동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 기술도 선보인다.

새로 구입한 로봇청소기를 스마트싱스가 감지해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지 않고도 기기를 추가하고 댁내 네트워크가 변경되면 모바일이나 스마트 TV가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모든 기기를 한 번에 다시 연결할 수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맞춤형 콘셉트를 극대화한 마이 비스포크존도 마련한다. 나만의 디자인이나 사진·아트워크를 입혀 세상에서 하나뿐인 냉장고를 전시하는 한편 방문객들이 직접 현장에서 모바일로 사진을 찍어 냉장고 패널에 적용해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2월 중 미국에서 마이 비스포크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삼성닷컴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업로드하면 디지털 프린팅 기법으로 입힌 도어 패널을 집까지 배달해준다. 가격은 패널당 300달러다.

특히 이번 KBIS 2023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3D 가전 체험 서비스 비스포크 홈 버추얼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146형 규모의 더 월(The Wall)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3D 가정집을 마치 실제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냉장고, 인덕션, 빌트인 오븐 등 비스포크 홈 가전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거나 냉장고의 베버리지 센터나 오븐의 내부를 들여다볼 수도 있다.

또한 제품의 소재와 색상을 다양하게 적용해보며 인테리어나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한 비스포크의 디자인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다. 현실 공간에서의 빛을 계산해 반영해 표현줌으로써 더욱 사실감 있게 제품의 소재와 색상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최신 라인업도 전시한다.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현대적인 디자인에 장인정신까지 담은 트랜지셔널, 컴팩트한 공간에도 변하지 않는 가치와 품격을 담는 인피니트 라인 등 3가지 빌트인 주방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