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축산물업소 해썹 위생시설개선자금 신청 접수…최대 1000만원
상태바
소규모 축산물업소 해썹 위생시설개선자금 신청 접수…최대 1000만원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3.01.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을 인증받은 소규모 식육가공업소·식육포장처리업소 총 400여곳을 대상으로 위생시설개선자금 총 40억원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소규모 식육가공업소는 햄·소시지 등 식육가공품을 생산하는 연매출액 5억원 미만이거나 종업원 21인 미만인 식육가공업소이며 소규모 식육포장처리업소는 분쇄가공육 등 포장육 또는 식육간편조리세트를 생산하는 연매출액 5억원 미만이거나 종업원 10인 미만인 식육포장처리업소다.

이번 지원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썹을 인증받은 소규모 축산물 업소에 대해 위생·안전 설비 등 개·보수 비용의 일부를 국고로 무상 지원하는 사업으로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해썹 의무적용 대상 소규모 축산물 업소(식육가공업소·식육포장처리업소) 중 올해 인증을 받은 업소이며 신청 기간은 27일부터 국고보조금 소진 시까지다.

세부적인 신청 절차·방법 등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소규모 업체가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상반기에는 신청업소 중 작년 매출액이 2억원 미만인 업소를, 하반기에는 신청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