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포키’ 출시 석 달 만에 누적 이용자 500만명 돌파
상태바
LG유플러스, ‘스포키’ 출시 석 달 만에 누적 이용자 500만명 돌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종목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 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된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스포키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수 520만명, 누적 방문 건수 1150만건을 기록했다. ‘스포키톡’ 댓글 수도 2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간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300만명의 이용자가 스포키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2월3일 열린 한국-포르투갈 경기에는 약 30만명이 몰리며 가장 높은 일일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스포키는 지난 10일 골프·당구·볼링 전문 스포츠 채널 24시간 송출, 골프·당구 생중계, 애플 운영체제 iOS 버전 출시 등 기능을 개선하고 편의를 높였다.

먼저 IPTV 스포츠 전문 채널 24시간 송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출되는 채널은 국내외 대회·선수 관련 뉴스·레슨 등 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골프 채널 JTBC골프와 SBS골프를 비롯해 당구 관련 뉴스·예능·레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빌리어즈TV, 세계 최초 24시간 볼링 전문 채널 볼링플러스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당구와 골프 종목의 생중계 기능을 추가하며 기존 야구·축구·배구와 함께 스포츠 생중계 종목을 5종으로 확대했다. 볼링의 경우 별도 생중계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볼링플러스 채널을 통해 국내외 대회 중계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국내 당구 인구는 1200만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2020~2021년 스포츠 TV 생중계 시청률이 야구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당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점을 고려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또한 애플 운영체제 iOS 버전 앱을 선보임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도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포키 앱을 내려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스포키는 웹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어 별도 앱을 내려받지 않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가오는 한국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LG유플러스는 1분기 내 개인 맞춤형 게임 알람 설정, 응원 구단 선택, 월드컵 시즌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AI 승부예측 등 고객 니즈에 맞춘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