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연맹,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비법’ 온라인 무료강의
상태바
납세자연맹,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비법’ 온라인 무료강의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3.01.1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근로소득자를 상대로 ‘연말정산 환급을 많이 받는 비법’에 대한 무료강의가 진행된다.

한국납세자연맹은 17일과 19일 각각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연말정산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연말정산에서 환급을 많이 받는 노하우를 주제로 1부 ‘연말정산 절세전략’과 2부 ‘조세회피전략’으로 각각 1시간씩 강의 한다.

연맹은 “환급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절세, 조세회피, 탈세, 조세포탈의 4가지 개념에 대해 이해하면 도움이 된다”면서 “조세회피가 성공하면 절세가 되고 조세회피가 실패하면 탈세가 되는 유동적인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조세회피는 입법취지로 보아 세금을 내야 하지만 세법과 세무행정의 빈틈을 이용해 비통상적인 방법으로 세금을 덜 내는 것”이라며 “조세회피는 자본주의 국가에서 세금을 적게 내려는 경제적 주체의 자연적인 행위로 납세자권리의 측면에서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의는 납세자연맹에서 22년간 연말정산 환급운동과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이 직접 나선다.

김선택 회장은 “수많은 새로운 자료와 팩트를 확인해 오랜 시간 강의를 준비했다”며 “인터넷 검색으로는 어디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소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강의는 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 17일 또는 19일을 선택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게 교육전 개별 문자를 통해 줌링크를 발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