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후부터 흐려져 밤부터 전국 대부분 비
상태바
[날씨] 오후부터 흐려져 밤부터 전국 대부분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12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12일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오후부터 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오후부터 전남권과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밤에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영동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밤부터 제주도와 남해안·지리산 부근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산지는 시간당 30~50mm, 제주도남부와 남해안·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20~30mm 내외의 강하고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가 되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0~8도)보다 5~10도 높겠고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충청권·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밤부터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제주도해상과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밤부터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중부먼바다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후부터 서해상과 남해상·제주도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아침까지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리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