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 부임
상태바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 부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1.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의 후임으로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부임했다고 9일 밝혔다.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1990년 토요타자동차에 입사 후 토요타자동차 내 리서치부, 딜러 네트워크 개발, 해외 시장의 판매 및 운영 전략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왔다.

그는 1990년부터 리서치부에서 경제와 해외시장 조사를 맡았으며 일본 국내의 딜러 네트워크 개발, 해외 시장을 위한 중장기 판매와 수급 기획을 담당했다. 2011년부터 5년 동안은 중국제일자동차(FAW)와 토요타자동차의 합작회사인 FAW 토요타에 부임했으며 2013년부터는 부사장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일본 내 중국 시장에 대한 판매 전략 담당, 2019년부터 최근까지는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오세아니아부에서 동아시아 지역 담당으로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콘야마 마나부 신임 대표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 역동적인 자동차 시장인 한국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 한사람 한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토요타와 렉서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타케무라 노부유키 전 대표이사는 5년간의 한국 근무를 마치고 일본 본사로 귀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