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올 한 해 아르바이트 키워드 1위 ‘편의점’
상태바
알바천국, 올 한 해 아르바이트 키워드 1위 ‘편의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2.26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아르바이트 키워드는 ‘편의점’으로 집계됐다.

26일 알바천국에 따르면 편의점 키워드는 월별 검색어 순위에서도 올해 내내 부동의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인기를 보였다.

많은 매장 수와 다양한 근로 조건으로 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알바는 알바천국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도 1만5000건(12월23일 기준) 이상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구직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카페가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약국이 자리 잡았다. 약국 키워드는 올해 초에는 10위권 밖에 머물렀지만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한 3월 단숨에 월별 순위 3위권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쿠팡(4위), CU(8위), GS25(10위) 등 브랜드 검색어와 단기(6위), 당일지급(7위), 주말(9위) 등 N잡과 관련된 키워드도 눈에 띈다. 특히 CU와 GS25는 1위를 차지한 편의점 업종의 브랜드로 편의점 알바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시즌성 검색어도 주목할만하다. 선거 키워드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자랑했는데 올해 치러진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기타 키워드로는 야구(3위), 야구장(4위), 스키장(6위), 워터파크(8위) 등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따른 야외 활동 증가와 관련한 검색어도 랭크됐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가장 많이 검색어 순위 1위로 편의점이 꼽힌 것은 물론 대표적인 편의점 브랜드가 상위권에 랭크돼 편의점 알바의 인기를 엿볼 수 있었다”며 “검색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알바천국 하나면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