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는 2023년 채용동향·취업준비법…서울시, 26일 취업특강
상태바
미리 준비하는 2023년 채용동향·취업준비법…서울시, 26일 취업특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2.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산업별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공채 시기에 맞춰 성공적인 면접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는 ‘서울시 취업라이브 특강’이 12월에는 2023년 채용동향과 취업준비법으로 진행된다.

한발 앞서 내년도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그간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했고 어려워하는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도 짚어본다.

서울시는 오는 26일 저녁 8시부터 ‘2023년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법’을 주제로 올해 마지막 실시간 취업특강(60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3년 취업준비계획표 작성법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29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먼저 2022년 채용이슈·주요 채용 키워드를 분석해보고 2023년 채용 동향을 예측해본다. 또한 2023년 취업목표 달성을 위해 상·하반기 취업 목표 시기별 취업준비법, 상·하반기 취업준비 일정 분석 등 ‘나만의 취업준비 계획표’를 작성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한다.

올해 취업특강을 마무리하면서 2022년 실시간 취업특강 사전 신청 시 가장 많이 접수된 질문을 선정해 현직자가 직접 답변해 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12월 실시간 취업특강에는 롯데지주 한상희 책임이 출연해 올해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한 취업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취업준비생의 다양한 취업 고민에 대해서는 롯데지주 채용 담당자로 경험한 채용 사례를 통해 명쾌한 해결책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취업특강은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서울시 실시간 취업 특강은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다시보기 영상과 강연의 핵심 영상을 올리고 있어 언제든지 다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