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 23일 개장…입장권 6000원
상태바
뚝섬·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 23일 개장…입장권 6000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시 제공]
한강공원 눈썰매장. [서울시 제공]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12일까지 뚝섬·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을 동시에 개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매년 겨울 신나는 추억을 선사했던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장하며 잠원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올해 처음 조성돼 시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강공원 눈썰매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별도 휴무일 없이 매일 운영된다. 단 기상악화 시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다.

매일 12시부터 13시까지는 눈 정리 작업으로 눈썰매장과 놀이시설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더욱 즐겁게 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눈썰매장은 6세 미만인 아동을 위한 소형 슬로프와 일반 대형 슬로프로 구분해 운영하며 눈 놀이동산 등 놀이시설도 마련된다.

눈썰매장 방문 시에는 야외 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간편하고 따뜻한 복장을 권장한다. 저체온·동상 방지를 위해 방한에는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한강사업본부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각 눈썰매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 시민에게는 슬로프 내 충돌사고, 이용객 간 눈 투척, 결빙으로 인한 미끄러짐 등을 예방하기 위해 안내방송과 현장 요원의 안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입장권은 6000원이며 현장에 마련된 기타 놀이시설과 체험활동은 별도 이용 요금(4000~6000원)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장애인과 장애인 보호자·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등재 가족 포함)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가 할인된다. 36개월 미만 영아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눈썰매장은 뚝섬·잠원 한강공원 수영장에 조성된다. 뚝섬 눈썰매장은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 출구, 잠원 눈썰매장은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방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