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작 최나현 학생 작품 선정
상태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작 최나현 학생 작품 선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2.07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의정부 새말초 5학년 최나현 학생 작품.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의정부 새말초 5학년 최나현 학생 작품.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

의정부 새말초등학교 5학년 최나현 학생의 작품이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한 ‘2022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에 선정됐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제75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 한 달간 경기북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포스터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851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최나현 학생을 비롯해 총 11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최나현 학생의 작품은 ‘당신의 배려가 목숨을 구한다’라는 주제로 창의성, 심미성, 카피구성, 전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고양 능곡초 임승환, 일산 금계초 황준서, 남양주 하랑초 한 채민, 파주 심학초 김하윤, 구리 동인초 조수연, 포천초 이은서, 양주 덕계초 김리원, 동두천 지행초 강민준, 가평초 김서하, 연천 전곡초 장하윤이 우수작의 영예를 안았다.

고덕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문화 행사를 확대해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작에 선정된 작품은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본선대회’에 경기북부 대표작으로 출품돼 전국 시도 소방본부 출품작들과 경쟁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