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설 전진기지 128개소 등 대설 대비 주요시설·대책 현장점검
상태바
경기도, 제설 전진기지 128개소 등 대설 대비 주요시설·대책 현장점검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2.0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 제설전진기지. [경기도 제공]
하남 제설전진기지.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폭설에 대비해 제설 전진기지 128개소와 제설함 1만1640개 등 대설 대비 주요 시설과 대책에 대한 현장점검을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오는 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제설 전진기지 128개소의 제설제 보관상태와 제설장비 관리 상태, 자동제설장비 592개소의 정상작동 여부와 관리 상태, 제설함 1만1640개의 제설도구 구비, 관리부서·연락처 기재 여부 등 적설취약구조물 514동의 기둥 부식·건물 누수 발생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도는 제설함 내 염화칼슘, 모래주머니, 제설삽 등 제설품목 등의 비치 상태와 청소 여부를 살펴 눈이 내리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제설전진기지 내의 제설제 관리 현황, 제설차량 등 제설장비 관리 현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교통량이 많은 수도권은 특히 광역 지자체(서울·경기·인천)간 주요 진입도로 경계 동시 제설이 중요한 만큼 수도권 인접 12개 시·군에 대해 제설 담당자 간 상호 연락 체계 확인 등 공동제설이 될 수 있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무분별한 제설제 사용으로 하천, 가로수 등이 해를 입지 않도록 각 시·군별 친환경 제설 대책을 점검해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진찬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은 “도민 누구나 안심하고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와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들도 재난이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비상용품을 미리 준비하고 대설 예보 시 텔레비전·라디오·인터넷·스마트폰 등으로 기상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대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