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고온에 방충용품·재킷 등 판매량 급증”
상태바
“이상고온에 방충용품·재킷 등 판매량 급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1.2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이상고온 현상이 유통시장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1~22일 온라인을 통해 거래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기퇴치기 등 방충용품의 판매량이 작년보다 크게 증가했다.

반면 난방기기 등의 판매량은 감소했다.

[자료=다나와]
[자료=다나와]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11월 모기·해충퇴치기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으며 살충·방충제의 판매량도 19% 증가했다. 포근한 날씨에 작년보다 모기 개채수가 많아진 영향 때문으로 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건조하지 않은 날씨에 제습제의 판매량도 81% 늘었다.

반면 겨울을 대표하는 계절가전의 판매량은 감소했다. 온수매트·전기장판의 판매량은 9% 감소했으며 히터 등 난방기기는 22% 감소했다. 11월임에도 냉방기기의 판매가 발생하며 에어컨과 선풍기의 판매량은 각각 17%, 8% 증가했다.

[자료=다나와]
[자료=다나와]

따뜻한 날씨로 홈트레이닝 수요가 감소하며 유산소 운동기구의 판매량은 떨어졌다. 싸이클은 47%, 런닝머신은 39% 감소했다.

의류시장에선 점퍼보다 재킷이 높은 판매량 증가율을 보였다. 점퍼류의 판매량이 6% 증가하는데 그친 반면 재킷은 38% 증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 영향으로 11월보다는 10월에 가까운 판매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는 11월 하순부터는 대기수요가 실수요로 전환되며 판매량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