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물질안전원, 화학안전망 강화 등 3개 분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화학물질안전원, 화학안전망 강화 등 3개 분야 정책 아이디어 공모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11.14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화학물질안전원은 화학안전 관련 아이디어 발굴과 국민 체감형 화학안전 정책 추진을 위해 ‘제3회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전’을 오는 12월9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0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 정책이 되다’를 주제로 화학안전 정책 수립 단계부터 국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화학안전망 강화, 신기술 활용, 국민 참여·소통 확대 등 정부의 핵심 추진정책과 국민적 관심이 높은 3개 분야다.

화학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화학물질안전원 누리집과 국민생각함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bk0309 @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화학물질안전원은 올해 안에 심사를 거쳐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기대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정보가림방식(블라인드 심사)으로 진행된다.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이며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화학물질안전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선진화된 화학안전 관리체계 구축, 신기술을 활용한 화학안전 정책 추진, 국민 체감형 사업 발굴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박봉균 화학물질안전원장은 “사고정보 공유·대피장소 안내 등 화학사고에 대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접점이 많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화학안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다양하고 뜻깊은 생각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