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청수곶자왈·제주 수월봉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
상태바
진에어, 청수곶자왈·제주 수월봉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1.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지난 2일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진에어 객실승무원,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관계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수곶자왈에 서식 중인 우리나라 고유종 보호를 위한 외래 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제주 수월봉 해안가 일대의 각종 폐기물과 생활 쓰레기를 수거 활동도 진행했다.

곶자왈은 제주도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류가 만들어낸 불규칙한 암괴지대로 숲과 덤불 등 다양한 식생을 이루는 곳으로 ‘제주의 허파’라고도 불린다. 또한 제주의 지하수 함양 기능을 비롯해 지형·지질 다양성, 생물 다양성, 문화적으로 보전 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특히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청수곶자왈은 멸종 위기종인 ‘운문산 반딧불이’의 최대 서식지다.

진에어는 지난 2019년부터 제주도의 환경을 보호하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어린이 탑승객 대상으로 환경 보호 구연 동화와 폐장난감 리사이클링 키링을 제공하는 기내 특화 이벤트를 비롯해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 친환경 ‘그린 플라이트’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