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2년 연속 오토 익스프레스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
상태바
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2년 연속 오토 익스프레스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1.0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2022년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올웨더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4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굿이어 등 총 7개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키너지 4S2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눈길에서의 종합적인 성능과 젖은 노면 핸들링·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SUV용 타이어 키너지 4S2 X가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 승용차용 모델까지 1위를 차지하면서 키너지 4S2 시리즈의 혁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여 1년 내내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