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최초 소형 USB 동글로 5G B2B 시장 공략
상태바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소형 USB 동글로 5G B2B 시장 공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0.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강소 무선통신장비 제조사 휴컴와이어리스와 개발한 기업용 5G 동글을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함지갑보다 작은 5G USB 동글은 가로 8.6x세로 4.8x높이 2.2(㎝)의 크기로 그간 출시된 무선라우터 제품에 비해 더욱 작고 절반 정도의 무게로 가볍게 제작돼 스마트팩토리·스마트항만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6㎓ 이하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의 상용 5G·LTE 주파수와 4.7㎓ 이음5G 주파수를 모두 지원하며 전원 케이블과 데이터를 전송하는 랜(LAN) 케이블을 USB-C 타입 케이블로 통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지만 효율이 높은 팬을 장착해 방열성능과 소음을 잡았다.

5G USB 동글은 산업현장의 소형로봇, 무인운반차(AGV), 드론 등에 장착해 5G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그간 무선라우터를 장착하지 못해 5G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사업장에서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노트북·태블릿PC·소형 빔프로젝터에도 장착할 수 있어 외부 이동이 많은 외근직과 학생·1인 가구 등에서도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LG유플러스와 휴컴와이어리스는 5G B2B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난해 B2B 5G 28㎓ 무선라우터와 외장형안테나를 개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와이파이(WiFi)와 5G, LTE, 저전력광역통신(LPWA)용 투명안테나를 통해 미관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수신효율을 개선하는 개발활동을 지속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