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 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 하반기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 사업 추진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0.0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구직자들에게 면접수당을 지급한 도내 모범 기업을 발굴하고자 ‘2022년도 하반기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 사업은 면접수당을 지급하는 기업을 인증해 각종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구인·구직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경기도가 지난 2020년부터 도입·추진해온 정책이다.

면접수당은 기업이 면접 시 거리나 직무 등을 기준으로 응시자(구직자)에게 제공하는 비용으로 법적 의무사항은 아니다.

앞서 도는 사업 첫해인 2020년에는 48개 기업을 인증했고 지난해에는 53개, 올해 상반기 38개 기업을 인증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인증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주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기업 중 지난해 1월1일부터 공고일(10월4일) 이전 1회 이상 면접수당을 지급했고 앞으로도 지급할 예정인 업체다.

인증 희망 기업은 오는 14일까지 경기도의 ‘일자리지원통합접수 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도는 신청 기업들의 서류·증빙자료, 공정·노동·환경·납세 등 4개 분야 법률 위반 사실 여부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조건을 충족한 업체들을 선정해 면접수당 지급기업으로 인증할 방침이다.

최종 인증 기업에는 인증서 발급, 인증 현판 제작 외에도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사업, 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등 경기도가 추진하는 11종의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잡아바 사이트 내 ‘탐나는기업’에 콘텐츠를 제작·개시해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면접수당 서포터즈’의 취재로 도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