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내달 13일 브랜드 첫 SUV 폴스타 3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폴스타, 내달 13일 브랜드 첫 SUV 폴스타 3 세계 최초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9.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는 오는 10월13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공개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첫 SUV 폴스타 3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폴스타 3는 디자인 주도의 강력한 전기 퍼포먼스 SUV로 뚜렷한 형태의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감각을 자랑한다. 볼보자동차가 개발·공유한 새로운 전기 기술을 기반으로 엔비디아 (NVIDIA)의 중앙 집중식 코어 컴퓨팅, 볼보자동차를 비롯해 젠스액트와 루미나르·스마트 아이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업체로부터 공급받은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퍼포먼스는 폴스타의 핵심 가치로 단순 직선 주행능력 이상을 추구한다. 출시 시점의 모든 폴스타 3에는 후륜 기반의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며 전기 토크 벡터링 기능을 갖춘 듀얼 클러치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어댑티브 듀얼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댐퍼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노면에 따라 댐퍼를 1000분의 2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폴스타 3는 편안함과 견고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 다이내믹을 유기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옵션 사양인 퍼포먼스 팩은 최대 380kW와 93.4kg.m(91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액티브 댐퍼와 에어 서스펜션에 대한 폴스타 엔지니어링 섀시 튜닝을 지원한다. 밸브캡과 안전벨트 그리고 레이저로 새겨진 실내조명 스트립 등 곳곳에 폴스타의 상징적인 스웨디시 골드 디자인 포인트도 추가됐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되는 폴스타 3공개 행사는 현지시각 10월12일 저녁 7시(한국시각 10월13일 새벽 2시)에 진행되며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언 미소니 등이 참석한다. 공개행사는 폴스타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