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아이온’ 국내 출시
상태바
한국타이어,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아이온’ 국내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9.2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20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유럽 시장에 먼저 선보인 아이온은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특화 기술로 완성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세단과 SUV 전기차 모델에 장착되며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6개 상품으로 구성돼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을 갖췄다.

국내 시장에는 이달부터 사계절용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와 겨울용 아이온 윈터, 아이온 윈터 SUV 등 4개 상품 총 20개 규격을 출시한다. 이어 내년에는 여름용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SUV까지 점차적으로 상품과 규격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아이온 에보 AS SUV는 고기능성 폴리머와 친환경 소재, 고농도 실리카 등이 결합된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를 기반으로 사계절 내내 탁월한 그립력과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블록의 단위 면적당 접지 압력을 낮추고 3D 그립 컨트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을 적용해 블록 내부 강성을 높여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전기차 전용 프로파일 설계 기술 EV 컨투어 기술로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자사 일반 타이어 대비 가로방향과 코너링 강성을 각 25%와 20%로 크게 향상시켜 전기차의 고하중을 지지하는 동시에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와 아이온 윈터 SUV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용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회전저항을 줄여 더 길어진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신의 하이테크 가류 기술을 적용하고 공기역학적 프로파일 설계를 기반으로 회전저항을 감소시켰다.

전기차의 높은 토크와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겨울철 다양한 도로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타이어 옆면 코너링 강성을 7% 증대시켜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트레드부 지그재그 미세한 홈 각도는 눈길에서의 제동력과 구동력을 견인한다.

사계절용과 겨울용 모두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기술인 사운드 옵저버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주행 중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감소시켜 모든 속도 범위에서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아이온의 핵심 기술력은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를 극복한 것이다. 한국 에볼루션 기술이라는 한국타이어만의 최신 기술력을 탑재해 탁원한 접지력과 고하중 지지, 우수한 핸들링 성능, 낮은 회전저항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밸런스 잡힌 성능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