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강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청소년 항공진로 체험
상태바
대한항공, 강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청소년 항공진로 체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31일 서울 공항동 본사와 객실훈련원에서 강서구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항공진로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항공진로 체험 행사는 대한항공과 국립항공박물관·서울 강서구가 협업해 올해 처음 개최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설립 운영하는 기관으로 이번 행사는 학교 재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 탐색의 기회가 적은 학업 중단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아동·청소년들은 오전 10시10분 국립항공박물관에 모이는 것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국립항공박물관 전시를 관람하고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레포츠 체험과 조종관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이후 대한항공 본사로 이동한 참가자들은 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정비격납고를 견학했다. 대한항공 직원의 인솔 하에 참가자들은 정비격납고 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정비사의 업무와 비행기 기종별 특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질문들과 정비 담당 직원의 깊이 있는 답변이 오가며 견학 과정 내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정비격납고 견학을 마친 행사 참가자들은 이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에서 기내서비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객실훈련원에는 실제 기내 환경과 동일하게 조성된 항공기 모형이 기종별로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객실훈련원 교관의 안내에 따라 항공기 모형 내부에서 음료 제공 서비스를 실습하고 다양한 안전 장비들의 사용 방법에 대해 배웠다. 특히 견학 중 객실훈련원 교관이 직접 기내 안전의 중요성과 승무원들의 업무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한항공 정비격납고와 객실훈련원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시설이고 항공사 현직 직원으로부터 직접 항공 관련 진로에 대한 설명을 들을 기회도 희소한 만큼 이번 항공진로 체험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하고 뜻깊은 하루가 됐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