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첫번째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성과 공유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첫번째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경영 성과 공유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8.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2022 ESG 보고서 표지.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2022 ESG 보고서 표지.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11일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함한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 표준의 핵심적 부합방식에 의거해 작성됐으며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수익역량 강화, 안정적 운항 복원과 안전관리 강화, 지배구조 개선과 코로나 19 대응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 의지를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나항공의 ESG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아시아나항공의 ESG 경영 성과와 계획을 알 수 있도록 정량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환경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노력으로 연료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최소, 기후변화관련 규제 이행, 환경경영활동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3년간의 연료 사용량·연료절감 활동·온실가스 배출량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사회에서는 안전운항, 고객만족 경영, 인재경영·인권경영, 정보보안, 상생경영과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에서는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활동이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또한 코로나19로 글로벌 항공산업 지형이 변화된 만큼 여객사업과 화물사업의 차별화 전략과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ASIANA Care+’ 통합 방역 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응전략을 별도로 소개했다.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의 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최고수준의 안전운항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2022 ESG 보고서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으며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