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폴드4 공개…16일부터 사전판매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폴드4 공개…16일부터 사전판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8.11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제공]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삼성의 4세대 폴더블폰으로 두 제품 모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확장된 폴더블 사용성으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한층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삼성의 혁신 철학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개방과 협력을 통해 완성된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플립4는 콤팩트한 클램쉘 폼팩터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해 새롭고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을 즐길 수 있다.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여럿이서 셀피를 찍는 등 편리한 촬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촬영 각도도 구현할 수 있다.

전작 대비 65% 더 밝은 센서가 장착된 카메라와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퀵샷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고화질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할 수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퀵샷은 인물 모드 촬영이 지원되고 큇샷 촬영 중에도 플렉스 모드로 전환해 촬영을 계속 이어갈 수 있어 브이로그 제작 시 유용하다.

특히 MZ세대가 애용하는 소셜 앱에 최적화된 플렉스캠 경험을 제공하고자 메타와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릴스 촬영 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숏폼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왓츠앱과 페이스북은 영상통화에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플립4는 전작 대비 용량이 약 12% 커진 37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25W 이상 충전기 사용 시 0% 충전 수준에서 약 30분 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더욱 슬림해진 힌지, 무광의 백 글라스, 유광의 금속 프레임 등을 적용해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커버 디스플레이에 사진, GIF,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다.

폰을 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전화 걸기와 문자 답장이 가능하며 삼성페이를 통해 자동차 문 잠금과 해제는 물론 스마트싱스 위젯을 통해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의 제어가 가능하다.

갤럭시 Z 폴드4는 향상된 기능을 통해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새로 추가된 태스크바는 PC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 앱에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멀티태스킹 또한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더 직관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손가락 제스처로 전체 화면 앱을 팝업창으로 바로 전환하거나 화면을 분할해 멀티 윈도우가 빠르게 실행된다.

특히 삼성은 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들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고도화했다.

크롬·G메일 등을 포함한 구글 앱은 드래그 앤 드롭을 지원해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를 포함해 링크`사진 등을 빠르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다.

MS오피스와 아웃룩 사용 시 폴더블 대화면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해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폴드3부터 적용된 S펜 기능을 지원해 이동 중에도 드로잉, 노트 필기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더 강력한 멀티태스킹 환경이 제공된다.

5000만 화소의 광각렌즈와 최대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적용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캡처 뷰 모드에서 활성화된 줌 맵, 듀얼 프리뷰, 후면 카메라 셀피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는 폴더블 폼팩터를 통해 제공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사용자들은 밤에도 고품질의 야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Z 폴드4는 12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시인성을 개선한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더욱 슬림한 힌지와 얇아진 베젤로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커버 스크린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무게를 전작 대비 8g 줄여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263g)로 휴대성을 높였다.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의 내구성도 더 강화했다. 프레임과 힌지 커버에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했고 커버 스크린과 후면 글라스에 코닝의 고릴라 빅투스 플러스를 적용해 외부 충격에 강하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생태계의 중심인 갤럭시 Z 시리즈와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공개했다.

24비트(bit) Hi-Fi 오디오를 통해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콤팩트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전작 대비 크기가 15% 작아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의 자체 코덱 기술(SSC)로 기기간 끊김 걱정없이 고품질의 음악 전송이 가능하며 2-way 스피커는 중저음과 고음을 분리 재생해 한층 몰입감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전작 대비 개선된 ANC 기능은 외부 소음을 차단한 상태에서 고감도 마이크와 AI 기반의 소음 제거 솔루션을 통해 한층 선명한 전화 통화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TV와도 연결이 가능해 갤럭시 버즈2 프로와 TV를 연결해 콘텐츠를 즐기고 있을 때 전화가 걸려온 경우 페어링된 스마트폰과 자동 연결되며 통화 후엔 TV와 다시 연결돼 계속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는 오는 26일 한국·미국·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갤럭시 Z 플립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과 147만4000원이다.

또한 갤럭시 Z 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도 출시한다. 골드·실버·블랙 색상의 프레임과 옐로우·화이트·네이비·카키·레드 등 5가지 전·후면 색상으로 75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다만 국내는 실버 프레임, 전·후면 화이트 색상 조합의 모델을 제외한 74종 조합이 가능하다. 이 조합의 모델과 Z세대가 선호하는 아이템들로 스페셜 에디션을 구성한 Gen Z 폰을 이동통신사를 통해 별도 판매한다.

갤럭시 Z 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은 슬림 커버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로 판매되며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 가격은 각각 140만8000원과 152만9000원이다.

갤럭시 Z 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과 211만9700원이다. 삼성닷컴에서는 최대 1테라바이트(TB) 내장 메모리 모델을 236만1700원에 판매한다.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는 별도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5만5000원과 12만1000원이다.

갤럭시 버즈2 프로도 26일 출시되며 가격은 27만9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4·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버즈2 프로 국내 사전판매를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