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전국 이마트 푸드코트까지 확대
상태바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전국 이마트 푸드코트까지 확대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8.01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아동 급식카드(G드림카드)로 전국 142개 이마트 푸드코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G드림카드 운영사인 농협에 이마트 푸드코트의 가맹점 등록과 협조 요청을 한 바 있다. 이마트는 7월까지 이마트 포스시스템 개발, G드림카드 결제 테스트를 거쳤으며 1일부터 전국 이마트 159개 점 가운데 푸드코트를 운영하고 있는 142개 지점에서 G드림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에서 사용 가능한 지점은 46곳이다.

푸드코트에서는 아동 본인이 선호하는 음식을 자유롭게 선택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아동들의 급식 선택권이 확대되고 키오스크 주문을 통해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동들의 심적 부담감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결식아동 급식지원 사업은 경기도에서 빈곤, 부모 실직 등의 사유로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아동에게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예산을 부담해 식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 지역아동센터(단체급식), 도시락·부식 배달 등의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는 결식아동이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2020년 8월31일부터 BC카드사의 일반음식점 가맹점(주점·포차·카페 등 제외)과 G드림카드를 연계하는 등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20만6000여곳에 이른다.

유소정 경기도 아동돌봄과장은 “이마트 푸드코드의 G드림카드 가맹점 참여로 도내 아동들이 한층 질 좋은 음식을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과 급식 선택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