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단말기 가격 한눈에 비교…국가별 정보 확대 등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국내외 단말기 가격 한눈에 비교…국가별 정보 확대 등 홈페이지 개편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07.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진흥협회는 국내·외 단말기의 출고가를 비교 분석해 알려주는 홈페이지를 오는 8월1일부터 새롭게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외 단말기 가격비교 홈페이지는 주요 단말기의 국내·외 가격 정보를 제공해 이동통신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이용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2018년 5월부터 운영해 왔다.

이번 개편은 먼저 홈페이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그간 이동통신사, 제조사, 오픈마켓 등 유통경로별 단말기 가격정보가 개별적으로 제공되는 등 정보를 이용하는데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국가별·유통경로별 주요 단말기 가격 정보를 첫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제공하고 국내·외 단말기 가격정보를 한 번에 비교·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이용자가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가별·유통경로별로 단말기 가격정보 순위 등이 자동으로 정렬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다.

두 번째로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 이외에도 이용자가 단말기 구매 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그간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 정보를 제공해 왔지만 이동통신사별로 주요 단말기의 공시지원금과 유통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등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해 이용자의 편익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용자가 단말기 구입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해 나가기 위해 의견청취 아이콘을 생성해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현재 삼성전자·애플의 주력 단말기 등 12개 기종 등에 대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17개 국가의 통신사(1·2위)·제조사· 오픈마켓(1위)의 국내·외 단말기 가격과 프로모션 상품 등 다양한 단말기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갤럭시S시리즈 단말기 가격은 2019년 이후 매년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