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추위 ‘여전’…낮기온 0~6도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추위 ‘여전’…낮기온 0~6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1.3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인 31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제주도와 전남 서해안은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전남 서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으며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낮 한때 눈(강수확률 60%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그 밖의 동해안에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0에서 영상6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강원 중북부 산간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2월1일) 낮부터는 기온이 오르면서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가 이어지겠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동해안은 내일(2월1일)까지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된다.

내일(2월1일)도 계속해서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2월2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중심을 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