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내륙·충청이남 산발적 눈발…낮부터 찬바람 추워져
상태바
[날씨] 중부내륙·충청이남 산발적 눈발…낮부터 찬바람 추워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1.30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3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 남부와 남부 지방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일부 지역에는 박무(옅은 안개)가 끼어 있다.

서울과 경기도는 출근시간대에 가끔 구름 많겠고 기온은 영하 8도에서 영하 1도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 운행에 불편이 없겠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나 남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낮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린 후 오후에 개겠다.

중부 일부 내륙에는 아침까지, 충청 이남서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으나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밤부터 내일(31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늦은 오후에 서해 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31일)은 대부분의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고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다.

내일(31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동해안은 구름 많겠다. 동해안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