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슈퍼 6000 클래스 정의철 선수에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지원
상태바
캐딜락, 슈퍼 6000 클래스 정의철 선수에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7.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철 선수가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딜락 제공]
정의철 선수가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딜락 제공]

캐딜락은 국내 최고 배기량 종목인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 출신 정의철(볼가스모터스포츠) 선수에게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캐딜락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물려받아 탄생한 CT5-V 블랙윙은 세계 최고의 엔진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핸드-빌트 슈퍼차지드 V8 엔진이 적용돼 677마력, 91.9kg·m의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모델로 지난 3월 출시 이후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정의철 선수는 2016년·2020년 CJ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에 오른 것을 바탕으로 그해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선정 ‘올해의 드라이버’로 선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급 드라이버로 캐딜락은 정의철 선수의 뛰어난 드라이빙 스킬과 레이싱에 대한 열정을 통해 CT5-V 블랙윙의 진가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차량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캐딜락은 CT5-V 블랙윙이 별도의 튜닝 없이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차량인 만큼 정의철 선수와의 협업을 통해 극한의 성능을 추구하는 고객뿐 아니라 레이싱 스포츠에 관심을 가진 고객에게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의철 선수는 “캐딜락은 브랜드 레이싱팀을 운영하며 별도의 네이밍을 가진 고성능 라인업을 판매하는 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로 알고 있다”며 “특히 레이싱 드라이버로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 정점에 있는 CT5-V 블랙윙 모델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최은영 부장은 “캐딜락이 추구하는 퍼포먼스에 대한 열망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CT5-V 블랙윙만의 매력을 국내 최고의 드라이버 정의철 선수를 통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캐딜락의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