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늦은 오후까지 가끔 비…당분간 무더위 지속
상태바
[날씨] 늦은 오후까지 가끔 비…당분간 무더위 지속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7.08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늦은 오후까지 전국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권·경남권·제주도 10~50mm, 강원내륙산지·전북·경북권남부·울릉도독도: 5~30mm, 수도권·충청권·강원동해안·경북북부·서해5도 5mm 내외다.

특히 아침부터 낮 사이 전남권과 경남권·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비구름대가 폭이 좁고 빠르게 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겠고 일부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7도, 낮 최고기온은 27~34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최고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지만 비가 그치면 기온이 다시 오르고 높은 습도로 인해 체감온도가 높아 무더위는 지속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해상의 바다 안개로 인해 해안가에 가까운 교량과 도로 주변, 섬 지역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대부분 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동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서해,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낮부터 저녁 사이 강원산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