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상용차, 맥쎈과 구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 앱 출시
상태바
타타대우상용차, 맥쎈과 구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 앱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6.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쎈링크는 IT기술을 활용해 모바일과 홈페이지로 간편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다. 운전자는 앱을 통해 모바일로 쉽고 편리하게 차량을 원격 제어하며 원격 진단, 운행 이력, 차량 소모품 관리 등 모바일 차량 기술을 통해 운행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해 타타대우상용차는 기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이어 신규로 애플 앱스토어에 쎈링크 앱을 정식 출시하며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쎈링크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로는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등이 있으며, 특히 원격제어를 통해 원격 시동·무시동을 포함한 에어컨·히터의 공조, 문잠김·열림 등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안전보안 기능은 차량의 도난 추적이 가능하며 차량의 현재 상태와 고장 진단을 문자 알림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서비스 센터 예약과 관련 부품을 수급해 차량의 운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차량관리 기능은 디지털운행기록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주행거리, 총 운행시간, 총 운행 횟수, 안전지수, 주행거리, 최고속도, 평균속도 등의 운행일지를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의 운행 데이터를 통해 운전 습관과 연비 개선법도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수의 차량을 관리하는 운수업체를 위한 토탈 솔루션 ‘타타대우 FMS’을 통해 운행하는 차량들의 운행정보를 관제할 수 있다. 다수 차량의 차량 상태 관리를 비롯해 주행속도와 RPM, 급가속·급감속 정보를 파악해 정확한 경제운전등급도 고지해준다.

또한 차량의 과거 운행경로, 실시간 운행경로 데이터를 통한 운행소요시간을 파악해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을 예측할 수 있어 운수업체들이 더 효율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

쎈링크는 차량을 출고한 대리점 및 영업사원을 통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