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한국ITS학회 학술대회 ‘교통신호운영기술’ 특별세션 개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한국ITS학회 학술대회 ‘교통신호운영기술’ 특별세션 개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6.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도 한국ITS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교통신호 운영기술’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특별세션은 실시간 교통신호정보 활용을 위한 총 4편의 연구성과와 기술개발 내용의 발표로 구성됐으며 전문가 패널토론에 경찰청 첨단교통계 이종학 계장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유재준 박사가 참여했다.

이승철 도로교통공단 책임연구원은 실시간 교통신호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그동안 공단에서 진행했던 기술개발 내용과 관련 표준을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민간의 서비스 개발 지원과 신호개방에 대한 확대 계획을 제시했다.

이어 대구시 정재열 교통정보서비스센터장과 울산시 이상희 주무관은 발표를 통해 현재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신호정보 수집시스템 소개와 이를 위한 관련 표준개발과 협의체 구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발표에서 현재 제공 중인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적·정책적 사항들을 제시했다.

공단은 이번 학술발표회에서 신호정보 활용기술 이외에도 자율주행기술개발을 위한 다양한 국가 R&D 과제의 특별세션을 진행했으며 기술개발 현황과 다양한 발표와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