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장착 폭스바겐 ID.4 GTX, 해발고도 5816m 주행 기네스 신기록
상태바
한국타이어 장착 폭스바겐 ID.4 GTX, 해발고도 5816m 주행 기네스 신기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6.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가 이끄는 챌린지4팀이 폭스바겐 ID.4 GTX의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제공]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가 이끄는 챌린지4팀이 폭스바겐 ID.4 GTX의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를 장착한 폭스바겐의 ID.4 GTX가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폭스바겐 전기차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지난해 ‘ID.4 미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가 이끄는 챌린지4팀이 맡았다.

ID.4 GTX는 지난 5월18일 볼리비아 휴화산 우투런쿠산을 주행하며 해발 고도 5816m 도달에 성공했다. 이는 종전 기록에서 약 40m나 뛰어넘는 고도로 ID.4 GTX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서 주행한 전기차로 세계 신기록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중요 전기차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극한의 고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해 또 한번 기술력을 입증했다.

기네스 신기록 수립에 기여한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특히 다양한 노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혁신적 디자인으로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눈길 제동성능을 인증하는 3PMSF 인증도 탑재돼 겨울에도 탁월한 성능을 갖췄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골프 GTI, 골프 R, 티구안 R, 폴로, 골프, 파사트, 비틀 등에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