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밤부터 중부지방 한때 비…남부지방 체감온도 31도 내외
상태바
[날씨] 밤부터 중부지방 한때 비…남부지방 체감온도 31도 내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5.25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25일 전국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저녁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밤에는 중부지방(충북남부 제외)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폭이 좁은 비구름대가 빠르게 남동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지속시간은 짧고 강수량은 적겠다.

또한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는 강원남부내륙·산지와 충북·전라동부내륙·경북서부내륙·경남북서내륙에는 5~10mm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기가 불안정한 수도권과 강원영서·충남북부에는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동부·강원영서북부 5~20mm, 서울·인천·경기도(북동부 제외)·강원내륙산지(영서북부 제외)·충청북부 5mm 내외, 강원동해안·충청권남부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3~20도, 낮 최고기온은 22~32도가 되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높겠고,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일부 남부지방에서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20도로 매우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부산·울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구·경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으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중부서해안과 강원남부산지·경북북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오전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새벽에는 경기동부·남부와 강원도·충청권·전북북부·경북서부내륙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북남부와 전남북부·경남서부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