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영업이익 1260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32.2%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7906억원으로 10.8% 상승했다.
이는 한국공장(대전·금산공장)의 지속적인 영업손실과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에 따른 영향이다. 특히 한국공장은 지난해 총파업 여파와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영업이익 적자폭이 2배 이상 확대돼 어려운 상황을 면치 못했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주요 지역별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과 최적의 유통 전략을 통해 매출액을 상승시켜 외형적 증가를 이뤘다. 이와 함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9.0%를 차지하며 1.3%포인트 상승해 질적 성장을 동반했다.
주요 시장인 한국·중국·유럽에서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의 상승을 보였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49.1%로 8.6%포인트 올랐으며 한국 시장과 유럽 시장도 각각 2.3%포인트, 0.9%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미국 시장의 경우 안정적인 수요 회복세와 시장 수요를 상회하는 교체용 타이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매출액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 증가와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 42%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수익성 회복을 위해서는 한국공장의 수익성 회복과 흑자전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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