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서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무료 결혼식…20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국립공원서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무료 결혼식…20일까지 신청 접수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04.11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속 결혼식 운영 장소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국립공원공단 제공]
숲속 결혼식 운영 장소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국립공원공단 제공]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경제적인 어려움 등의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 신혼(예비) 부부를 선정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결혼식’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결혼식은 장식용품, 커튼, 꽃 등의 예식 소품을 일회용으로 쓰지 않고 우리나라 대표적인 보호지역인 국립공원 자연경관 속에서 결혼식을 진행한다.

북한산, 지리산, 설악산 등 전국 8곳의 생태탐방원을 포함해 소백산 연화봉대피소, 다도해해상 순찰선박 등 총 15곳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친환경 결혼식은 오는 20일까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서 신청서를 받는다.

국립공원공단은 신혼(예비)부부 총 30쌍을 선정하며 5월부터 11월(봄·가을철)까지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가 많은 경우 신청사연 등을 고려해 결혼식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부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국립공원에서 결혼하는 신혼부부에게는 결혼식 장소 제공뿐만 아니라 생태탐방원 객실 또는 고급(풀옵션) 야영장 등 숙박시설 사용권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소백산 연화봉대피소의 산상결혼,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의 숲속결혼, 다도해해상 순찰선박의 선상결혼 등 이색 결혼식 장소도 준비돼 있다.

또한 사진촬영, 예복 대여 등을 비롯해 지역특산물과 연계한 친환경 답례품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