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과 물로 수소 메시지 전파…디지털 영상 공개
상태바
현대차, 방탄소년단과 물로 수소 메시지 전파…디지털 영상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6.0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공개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으며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선한 에너지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A small drop of water for a better future)는 메시지를 비롯해 수소와 함께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했다.

또한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한다.

현대자동차는 디지털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인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도 실시한다.

SNS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한 굿즈. [현대차 제공]
SNS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한 굿즈. [현대차 제공]

오는 5~19일 2주간 진행되는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는 고객이 특별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후 그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다.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 짧은 영상을 제작·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틱톡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선한 에너지 수소에 대해 더 많이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와 함께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Instagram.com/hyundai.lifestyle)’에서 나만의 선한 에너지를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 ‘What's Your Source of Positive Energy?(당신의 선한 에너지는 무엇인가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틱톡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 6종(에코백, 키 커버, 멀티 포켓, 스트랩, 뱃지, 스티커) 세트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굿즈는 폐기되는 자동차 시트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멀티 포켓’과 함께 타이벡(Tyvek) 소재를 활용한 ‘에코백’, 버려지는 광고용 플렉스 천으로 만든 ‘키 커버’ 등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아직까지 낯선 수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이번 영상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에너지 수소를 알릴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