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와이파이 기술 적용한 스마트 오디오 출시
상태바
LG전자, 와이파이 기술 적용한 스마트 오디오 출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1.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한 ‘LG 스마트 오디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340, NP8540, NP8740)는 와이파이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기존 블루투스 제품 대비 고용량, 고음질 음원을 끊김 없이 재생 가능하다.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 있는 음악파일을 검색할 수 있는 올서치, 사용자 기분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스테이션 등이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기기등록을 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 서비스도 지원한다.

홈챗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메신저 라인(카카오톡은 11월말), 음악 추천, 볼륨 조절, 전원 켜기·끄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퇴근길에 저녁에 있을 파티에 어울리는 노래 추천을 부탁할 수 있다.

메쉬 네트워크 기술과 2.4·5GHz의 듀얼 밴드를 활용해 안정적인 음악감상이 가능하고 24bit, 192kHz의 고음질 음원까지도 무선으로 재생 가능하다. 또 나노 파이버 펄프 등 신소재를 스피커 유닛에 적용, 더욱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멀티룸 기능도 탑재해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또 멀티룸 기능을 지원하는 사운드바와 연결하면 홈시네마 모드로 서라운드 효과를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출력에 따라 각각 19만9000원(NP8340), 27만9000원(NP8540), 34만9000원(NP8740)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