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한민국 인터넷 20년’ 발간…인터넷 발전사·가치 재조명
상태바
KT, ‘대한민국 인터넷 20년’ 발간…인터넷 발전사·가치 재조명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1.1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KT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To Better Lifestyle with internet’의 출판기념회 참석자들이 책 발간을 축하하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 Nowak&Partner 마케터 막달레나 미네르트씨, KT 오영호 홍보실장. <KT 제공>

KT는 대한민국 인터넷 상용화 20주년을 기념하고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변화시킨 인터넷의 영향력을 재조명하는 ‘To Better Lifestyle with internet’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대한민국 인터넷 IT 핵심기술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소개하고 국내 최초 인터넷 상용화 서비스인 코넷부터 기가인터넷까지 통신 인프라와 그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하루 24시간을 인터넷과 함께 사는 IT 종사자부터 예술인, 외국인까지 각계각층의 인사 30여명의 인터뷰도 담아 다양한 관점에서 인터넷 의미와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또 대한민국 통신 관련 인포그래픽 및 인터넷 연대기 등의 내용을 담았다.

KT는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와 서초동 올레캠퍼스에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과 팝업스토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책과 각 브랜드 상품들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 및 체험 중심 행사로 기획했다.

행사는 광화문은 12일부터 15일까지, 서초는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행사수익금 일부는 동자동 쪽방촌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할 예정이다.

오영호 KT 홍보실장은 “이번에 출간된 ‘To Better Lifestyle with internet’을 통해 ICT를 기반으로 국민 편익을 도모하고자 하는 KT의 비전과 철학을 담고자 했다”며 “KT는 이러한 새로운 소통 방식을 통해 국민들과 대한민국 인터넷의 과거와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 인터넷 세상을 함께 꿈꿔 나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